8월 가장 인기 많은 바다는 역시 '동해'

CU, 8월 해변가 점포 매출액 분석해보니
동해 북부 매출액 52%↑…제주·남해도 인기
  • 등록 2024-08-21 오전 9:17:48

    수정 2024-08-21 오전 9:35:04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한 달 내내 비가 내린 지난 7월을 피해 8월 휴가객이 몰리면서 이달 해변가 인근 편의점 매출액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특히 동해와 제주에서의 매출액 증가율이 제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BGF리테일(282330)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해변가 인근 30여개 점포를 분석한 결과, 지난 1~18일 이들 점포의 매출액 증가율은 전월 동기 대비 40.4%로 집계됐다.

이와 달리 지난달 이들 점포의 전월 대비 매출액 증가율은 8.4%에 그쳤다. 7월 역시 휴가철이지만 길어진 장마로 국내 여행 수요가 줄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지난 1~18일 해수욕장별 매출액 증가율(전월 동기 대비)을 보면 강릉, 양양 등 동해안 북부 지역이 52.1%로 가장 높았고 △부산 해운대 등을 포함한 남해안 지역 42.8% △제주 42.1% △동해 남부 38.3% △서해 북부 27.9% △서해 남부 14.2% 등이 그 뒤를 이었다.

해변가 점포에서는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여름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8월 1~18일 기준 컵얼음과 아이스드링크의 판매가 각각 전월 동기에 비해 127.2%, 101.7% 증가했고 △하이볼 89.0% △스포츠이온음료 79.0% △맥주 78.9% △아이스크림 77.6% △탄산음료 67.0% 등도 판매가 늘었다.

간편식품 매출액도 같은 기간 63.8% 성장했고 샌드위치(76.7%)와 주먹밥(70.5%), 디저트(69.8%), 빵(62.4%) 등을 찾는 고객도 많았다. 튜브, 수경, 방수팩, 돗자리 등 해변 특화 상품의 매출액은 50.4% 증가했고 의류용품 매출액도 152.5% 늘었다.

장성관 BGF리테일 영업기획팀장은 “각종 기후 여건으로 지난달과 비교해 이달 피서객이 급격히 몰리면서 해변가 인근 점포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상품 경쟁력과 알찬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지는 점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변가 인근에 있는 CU 전경. (사진=BGF리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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