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솔로 탈출을 하겠다며 의욕은 불타오르지만 야근이나 회식 등으로 현실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 칼 퇴근 없는 직장인들은 이성을 만나거나 외모를 재정비할 시간적, 물질적인 여건이 어렵다.
이에 스마트폰 앱이 싱글들의 솔로탈출을 돕는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외모 시술 정보를 모아볼 수 있는 앱 부터 하루 한번씩 이성의 프로필을 받아볼 수 있는 앱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연말 앱을 활용해 스마트하게 솔로 탈출 할 수 있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한다.
1단계) 외모 재정비하고 자신감 상승
오랜 솔로 생활로 자신감이 바닥인 싱글 이라면 외모를 업그레이드 해 두는 것이 좋다. 외모 시술이나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을 위해 사용자에게 꼭 맞는 병원을 추천해주고 높은 리워드까지 돌려주는 앱이 나와 솔로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에이디벤처스가 출시한 ‘메디라떼’는 병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술을 받으면 비급여 항목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제공하는 앱이다. ‘메디라떼’는 찾고자 하는 병원의 종류를 선택하고 나면 평점순, 혜택순, 거리순(GPS)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병원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으며, 검색된 병원을 클릭하면 병원 정보, 의료진 정보까지 상세히 볼 수 있다.
|
이음소시어스의 ‘이음’은 싱글 남녀에게 하루에 한 명씩 이성을 소개시켜주는 소셜 데이팅 앱이다. 자신을 드러내는 키워드와 사진을 등록하고 승인절차를 거치면 매일 낮 12시 30분에 상대방 이성의 프로필이 도착하게 된다.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도 스마트폰만 있으면 많은 이성을 만날 수 있다.
상대방이 마음에 들면 OK를 누르게 되고 상호 OK할 경우에는 이름과 연락처가 공개되는 방식이다. 상대방의 프로필은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시간 내에 OK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연결된 상황과 결과는 오직 연결된 두 사람만 알 수 있으며, 다만 연락처를 알고 싶거나 자신의 관심을 전하려면 추가 결제를 해야 한다.
|
마음에 드는 인연을 만난 후에는 데이트 코스 추천 앱을 활용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텐핑거스의 ‘서울데이트팝’은 테마별로 데이트코스를 추천해 준다. 단순히 가격, 맛, 장소만 설명하지 않고 테마와 흐름, 동선까지 고려한 데이트 코스를 소개한다.
4단계) 어디에서나 빠른 선물 공세
데이트 후에 만남을 지속하려면 선물로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하지만 선물을 구매할 시간도 부족하고 어디에서 구매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싱글이라면 스마트폰 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플래닛의 ‘기프티콘’은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앱이다. 이 앱은 기프티콘 캐쉬를 충전해 두면 언제든지 빠르게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상대방이 선물을 고르게 할 수 있는 초이스콘 기능도 탑재해 편의성을 더했다.
안마쿠폰, 설거지 쿠폰 등 나만의 기프티콘을 만들어 보낼 수 있어서 상대방에게 애정 표현을 해볼 수 있으며, 예약 발송으로 원하는 날짜에 선물을 보낼 수 있어서 기념일을 놓치는 불상사를 방지할 수 있다.
에이디벤처스 황진욱 대표는 “연말 연시를 앞두고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서 솔로탈출을 하려는 싱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상대방을 만나는 단계별로 적절한 앱을 활용한다면 솔로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