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전국 427개 지점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상담지원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스마트 플래너를 통해 자동차 신기술 등 고객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을 스마트 기기의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게 된다.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원하면 태블릿 PC 하나로 상세사양, 가격 등 차량 정보에서부터 수입차를 포함한 경쟁차와의 사양비교, 견적내기 등 차량 구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현대차는 향후 실시간 시승예약, 전시차 위치 조회 등의 기능을 추가해 구입 상담부터 계약 및 출고, 출고 후 고객관리까지 1대 1 디지털 맞춤형 고객 관리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영업현장에서도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는 스마트 플래너를 도입하게 됐다”고 전했다.
| 현대자동차는 20일부터 전국 427개 현대차 지점에서 태블릿 PC를 활용한 고객상담지원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를 운영한다. 현대차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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