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위한 스토리가 있는 쇼핑몰 ‘열풍’

기존 홈쇼핑에 토크쇼, 버라이어티 등 더해
  • 등록 2009-05-27 오후 12:03:00

    수정 2009-05-27 오후 12:03:00

[이데일리 EFN 성은경기자]홈쇼핑에서 여성고객을 잡기 위해 기존의 프로그램에 새로운 아이디어가 더한 남다른 프로그램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홈쇼핑 방송이 아닌 쇼핑에 엔터테인먼트가 결합한 쇼핑으로 스토리가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GS홈쇼핑에는 매일 오전 여자가 행복해 지는 시간이란 뜻의 ‘여행’이란 주제 아래 방송을 진행한다.


특히, 27일 탤런트 박소현이 쇼호스트로 나와 ‘오앤 아이 갤러리 메이크업 세트’를 소개한다고 밝혔다.

‘오앤 아이 갤러리 메이크업 세트’는 최근 GS홈쇼핑에서 진행된 런칭 방송에서 매진을 기록한 제품으로 인기에 힘입어 여행 프로그램에서 선보이게 된 것.

김성수 본부장은 “지난 런칭 방송이 새벽 시간에 진행되어 주부 고객들이 시청하기에는 다소 어려웠던 것에 비해, ‘여행 프로그램’이라는 주제와 주부들에게 인기 있는 시간대 특성상 더욱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CJ홈쇼핑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40분 25세에서 35세 사이의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 온에어 시즌 2’를 방송한다.

기존 홈쇼핑 형식에서 벗어나 패셔니스타로 유명한 연예인 변정민을 비롯해 스타일리스트 정윤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우종완 그리고, 10년차 패션·뷰티 전문 쇼호스트 동지현이 나서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 롯데홈쇼핑, 1박2일 라이브 특집 방송 진행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말 새벽 6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총 44시간 동안 '1박 2일' 라이브 특집 방송 이벤트를 열고 패션, 뷰티 최강상품을 모아 심야 시간에 생방송 '밤을 잊은 그대에게'를 진행했다.

라디오 방송 형식을 도입해 스튜디오 내에 DJ 부스를 설치하고, SMS로 고객의 신청곡을 받아 실시간으로 홈쇼핑을 통해 방송됐다.

방송 중 제품 관련 문의나 간단한 사연 소개도 함께해 실제 라디오 생방송처럼 고객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라이브밴드의 공연까지 준비되어 총 7시간여에 걸쳐 간간이 음악과 댄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홀인원' 했어요~
  • 우아한 배우들
  • 박살난 車
  • 화사, 팬 서비스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