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스마트 앱·게임 개발 전문교육기관인 스마트아카데미(http://smartacademy.or.kr)가 28일까지 ‘창의인재 교육과정’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의인재 교육과정이란 소프트웨어 창업을 꿈꾸는 인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종합교육으로써 강좌, 실습, 피칭, 창업으로 이어지는 프로젝트형 6개월 과정이다.
참가자에게는 공간 지원, 교육 및 기술 지원, 국비지원 컨설팅 및 스마트앱분야 정부인증 엔젤클럽인 스마트소셜엔젤클럽과 연계 투자지원등 각 파트 별로 세분화해 지원한다.
이 교육의 가장 특화된 점은 ‘비주얼 프로그래밍을 이용한 스마트 앱·게임 개발’ 교육. 비주얼 프로그래밍 이란 Unity3D, Playmaker, NGUI등의 비주얼툴을 이용해 프로그래머가 아니더라도 논리력만 갖추고 있다면 누구나 쉽게 앱과 게임을 만들 수 있는 혁신적인 SW교육이다.
기존의 C, Java스크립트 등 텍스트 기반의 코딩이 아닌 그래픽 기반의 툴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앱과 게임을 개발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한번도 앱과 게임을 만들어본 경험이 없는 수강자들이 불과 2개월만에 출시 가능 수준의 앱을 만들어내는 결과를 얻었다.
스마트아카데미는 스마트 앱·게임 개발 외에도 체계적인 창의력훈련과 UX실무 실습과정이 더해진Creative UX강좌 등 창의인재가 실제 창업하고 취업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을 할 계획이다.
교육 문의: 02-567-3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