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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은 건강한 직장생활을 위한 기획 상품을 취급하는 미디어커머스 플랫폼 ‘생활의 참견, 오지랩(OZYLAB)’을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접 서비스 제공에 나서는 이노션의 첫 B2C 사업이다.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인 크리에이티브를 활용,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판매해 부가 수익 창출은 물론, 전자상거래 플랫폼 운영을 통해 양질의 소비자 행동 데이터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오지랩은 오늘(O), 지금(Z), 이 순간(Y) 직장인들의 더 나은 직장 생활, 건강을 위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개발하는 연구소(LAB)를 의미한다. 콘텐츠 전문가인 이노션 직원들이 직접 상품 기획에 참여하고 마케팅에 이은 판매까지 총괄 운영하는 미디어커머스 쇼핑 플랫폼이다.
특히 ‘인체공학적 양방향 목이완기, 넥힐링’은 지난 9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공개 3시간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하는 등 아이디어와 품질을 검증 받은 제품으로, 오지랩에서도 입고되는 즉시 완판되는 인기 아이템이다.
또한 이노션과 화장품 전문 제조 업체 참존엔씨원의 신제품인 눈 밑 애교살을 만들 수 있는 기능성 롤온 타입 화장품 ‘애교롤러’와 면봉 타입 ‘애교봉’이 베타 테스터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아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노션이 개발한 모든 상품은 관련 기술을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제조사가 맡아 진행해 높은 품질을 보증한다.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기업에 상품 아이디어부터 디자인, 브랜딩, 마케팅 컨설팅을 제공하고 각종 콘텐츠 제작부터 매체 집행 등을 지원해 양사가 상생하는 선순환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노션 관계자는 “광고, 콘텐츠, 커머스가 결합된 미디어커머스 사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 광고 업계가 가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사업으로, 양질의 데이터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 분석 및 솔루션을 창출해 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오지랩은 커머스의 본질인 ‘좋은 품질’을 놓치지 않고 많은 직장인과 소비자들에게 위로와 웃음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지랩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