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차에 대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전달할 티 칵테일을 선뵌다고 24일 밝혔다.
| 세작유자(사진=오설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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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출시한 티 칵테일 3종은 차에 관한 오랜 역사와 품질을 자부하는 오설록이 어렵게 느껴지는 차문화를 일상에 녹여 계승하려는 의지를 담아낸 결과다. 향긋한 차를 칵테일에 활용하는 세계적 트렌드를 반영해 차에 조예가 깊지 않아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조한 칵테일 형태의 음료다.
이번 티 칵테일은 그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오설록의 대표 스테디셀러 ‘세작’과 ‘달빛걷기’에서 영감을 얻었다. 진하게 우린 세작 차에 상큼한 유자와 독특한 향미의 시소 잎을 더한 하이볼 스타일의 ‘세작 유자 칵테일’, 은은한 달빛 아래 제주 밤바다를 산책하는 풍경을 연상하게 하며 달큼한 꿀과 배향이 조화로운 ‘달빛산책 칵테일’, 오설록의 레드파파야 블랙 티에 사과와 오렌지를 가미해 블렌딩 티의 화사한 맛과 풍부한 과일 향을 표현한 레드파파야 티 샹그리아까지 총 3종을 준비했다. 모두 알코올은 첨가하지 않았다.
오설록은 티 칵테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디아지오 월드 클래스’에서 두 차례 우승한 박성민 바텐더, 믹솔로지스트(바텐더) 그룹 ‘제스트(김도형, 우성현, 권용진, 박지수)’와 몇 달간 긴밀하게 협력했다. 오설록 차와 칵테일 소재와의 배합, 맛과 향의 균형 등 최적의 상태를 연구한 결과, 오설록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매력적인 티 칵테일을 내놓았다.
오설록 관계자는 “오설록은 메뉴 개발자와 실제 바텐더가 함께 최적의 맛과 향, 칵테일 본연의 풍미를 살리는 데 주력했다”며 “3가지 오설록 티 칵테일은 전국 오설록 티하우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