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코리아 “소비자 만족도 전년比 6%p 올라…지속 개선 중”

  • 등록 2024-08-26 오전 9:21:11

    수정 2024-08-26 오전 9:21:1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알리익스프레스(알리) 코리아는 자체 조사 결과, 국내 소비자들의 반품 및 환불 과정에서의 만족도가 83%로 전년대비 6%포인트 상승했다고 26일 밝혔다.

한 고객은 “알리를 몇 년째 이용하고 있는데 최근반품과 환불 처리가 빨라졌다”며 “앞으로도 좋은 가격, 좋은 제품, 좋은 서비스를 기대하며 알리를 꾸준히 이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품 환불 처리 기간도 4.2일로 지난해(1월~7월 기준)대비 2일 이상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알리는 지난해 12월부터 올 7월까지 제품 보호 범위를 2배로 확장하며 8500개 이상의 국내 브랜드 보호에 나섰다.

지식재산권 침해 상품을 신속 차단하는 것 외에도 스토어 폐쇄 및 기타 처벌 등이 모두 포함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레이 장 알리 코리아 대표는 “알리는 소비자 보호 조치를 지속적으로 강화함으로써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은 소중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알리의 의지를 잘 나타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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