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030200)알파가 2022년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7% 증가한 1,32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도 투자에 대한 성과가 반영돼 656.4% 증가한 6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4% 증가한 808억원을 기록했다. 비대면 쇼핑 문화의 확산에 힘입어 일반/건강식품, 생활/패션잡화 카테고리 위주의 취급고 성장이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K쇼핑은 채널 경쟁력을 기반으로 상품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중심 UI/UX 개편을 통한 모바일 커머스 활성화를 추진하여 지속 성장을 이어갈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투자 효율화에 따른 영화 라인업 축소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7.3% 감소한 92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사업은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왓챠 등 OTT를 대상으로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 공급을 확대하고, 글로벌 판권 확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자체 운영하는 영화 전문 PP채널 시네마천국에 대한 플랫폼 확대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