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대학생 마케팅전문가·인도탐험가 찾아요"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 포럼..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인도탐방..한·인도 대학생 교류 및 인재 양성
  • 등록 2007-10-23 오전 11:01:42

    수정 2007-10-23 오전 11:01:42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대학생 미래인재 육성에 나섰다.

현대자동차는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 포럼`과 한·인도 대학생 교류를 통해 글로벌 감각을 키울 수 있는 `영(Young)현대 인도탐방` 행사를 갖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9회째를 맞은 `현대차 대학생 자동차 마케팅 포럼`은 대학(원)생 대상 마케팅 공모전으로 학교에서 배운 마케팅 이론을 자동차산업에 적용해 참가자들에게 실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 행사는 매년 3000명 이상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공모전으로, 마케팅 포럼이 배출한 대학생들 중 상당수가 졸업 후 마케팅 및 광고분야로 진출하는 등 우수 인재발굴 측면에서 전통과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올해 마케팅 포럼은 내년 2월12∼15일 본선행사가 진행되며, 참가접수 및 문의는 행사 홈페이지(www.marketing-forum.co.kr)에서 하면 된다.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한 총 상금 5450만원이 걸린 이번 행사의 우수상 이상 수상자(팀)에게는 현대차 미국공장 견학의 기회도 제공한다.

한편 현대차는 대학생 커뮤니티 `영현대`의 해외탐방 행사인 `글로벌 프렌즈 현대, 인도편`을 내년 1월 갖기로 하고, 참가 희망자를 내달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에 6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대학생 해외탐방은 주로 인도, 중국 등 신흥시장을 직접 방문해 그 나라의 경제, 사회 등을 직접 체험,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행사는 국내 대학생들의 견문 확대와 한·인도 양국 대학생간 교류를 통해 인도의 현재와 미래는 물론 선진 대한민국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인도탐방의 경우 현지에서 가장 성공적인 외자기업으로 평가 받는 현대차의 활약상을 직접 확인하는 것은 물론 트레킹 및 NGO 방문, 자원봉사 등 다양한 현지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인도 현지탐방은 2008년 1월22일부터 1월30일까지 9일 동안 진행되며, 참가희망자는 신청서 및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차의 지속가능 성장에 관한 제안서를 내달 1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 관련기사 ◀
☞3000cc이상 고급車 10대중 3대꼴 `수입차`
☞(edaily리포트)닛산의 눈물겨운 `超저가차 개발기`
☞정몽구 회장 "사회공헌 기회준데 감사"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네모네모' 공주
  • 화사, 팬 서비스
  • 아이들을 지켜츄
  • 오늘의 포즈왕!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