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류 팬들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한류콘서트가 열린다.
한국관광공사(안영배 사장·이하 관광공사)는 오는 25~26일간 열리는 비대면 온라인 한류콘서트인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공사와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 후원하며, (재)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협력한다. 25일과 26일 오후 9시부터 SBS 프리즘타워에서 비대면으로 열리며, 유튜브 및 네이버 VLIVE에서 생방송으로 유료 시청할 수 있다.
특히, 관광공사는 전 세계 32개 해외지사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대대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친다. 온라인으로 전달되는 이번 ‘언택트 한류’ 행사를 성공리에 치르기 위한 준비도 마쳤다. 공사는 콘서트 무대현장과 해외 오프라인 행사 현장 연결을 통해 K-팝 아티스트와 지구촌 곳곳에 있는 팬들 간 실시간 소통이 이뤄지며, VR·버추얼스튜디오 등 최신 기술을 통해 전 세계에 한류콘서트의 현장감과 함께, 한국 관광매력까지 생생하게 전달하는 장이 되도록 했다.
관광공사 3개 주요 해외지사에서는 오프라인 홍보도 펼쳐진다. 베트남에서는 25일(현지시간 18시) 하노이에 위치한 베트남국립음대 콘서트홀에서 현지 엑소(EXO), 레드밸벳(Red Velvet) 팬클럽 회원 등 K-팝 팬 약 1000여 명이 함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콘서트를 관람한다. 공사 하노이지사에서는 SNS 사전 홍보이벤트 및 K-팝 팬클럽 운영진을 통해 팬클럽 회원들을 초청하고, 콘서트홀 입구에 한국관광 홍보부스 및 한류스타 포토존, 한복 체험존 등 한국문화관광 전시체험 공간을 설치해 한국을 적극 홍보한다.
또한 독일에서도 25일(현지시간 12시) 현지 K-POP 팬들과 가족들이 콘서트 관람을 함께 즐기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사 프랑크푸르트지사에서는 SNS 사전 홍보이벤트를 통해 K-팝 팬과 가족들을 선정하고, 음악 전문 매거진 및 블로거, 유튜버들을 초대해 미니공연 공간에서 함께 공연을 관람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공사 김영희 한류관광팀장은 “전 세계 한류 관심층의 한국방문 의향은 62.5%*로 매우 높고, 특히 해외 K-팝 팬의 10명 중 9명(89.8%**)은 한국여행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 1억 명에 달하는 세계 한류 팬의 한국여행에 대한 갈망을 K-팝뿐 아니라 다양한 한류관광 콘텐츠를 통해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