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032640)와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009240)은 업계 최초로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을 이용해 피부측정이 가능한 LTE 매직 미러(Magic Mirror)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보통 화장대 가격이 의자를 포함해 60만 원대인데, 이 제품은 부가세 포함 99만9000원이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IoT 기술로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고객 맞춤형 피부관리 시대가 열리는 셈이다.
양사는 작년 5월부터 사업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IoT 기술을 활용한 제품 출시를 준비해왔다. LTE 매직 미러를 통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피부과 전문의 검수와 200여명의 임상시험을 통해 측정 결과의 신뢰성도 확보했다.
각종 뷰티 콘텐츠도 제공된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메이크업 방법 뿐아니라, 헤어 및 바디, 네일 관련 다양한 팁(Tip)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의가 직접 작성한 뷰티 정보에 대한 컬럼도 읽기 쉽게 제공된다.
전국 6개 한샘플래그샵 전시장(방배, 논현, 잠실, 목동 ,분당, 부산센텀)에서 직접 사용해 볼 수 있으며, 한샘 플래그샵 전 매장과 한샘 인테리어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구입 시 한샘 매장에서 LTE 개통이 필요하며, 이에 따른 통신비는 LG유플러스가 2년간 지원해, 해당 기간동안 통신비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샘 기기사업부 황치옥 상무는 “가구와 IoT기술이 접목된 한샘매직미러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진공블렌더, 매직미러와 같이 생활에 편리함을 돕는 기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홈 IoT담당 H2팀 김영만 팀장은 “피부과나 전문 피부관리샾에서 이용해야 했던 고가의 피부측정 장비를 IoT 기술로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