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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순해진 16.5도짜리 참이슬 후레쉬는 지난 17일 생산분부터 반영해 병과 페트 등 모든 제품에 적용한다. 출고가와 패키지 디자인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개별 편의점과 마트에서 기존 16.9도짜리 제품 재고가 소진되는대로 순차적으로 시중에 유통될 예정이다. 재고 순환이 빠른 매장의 경우 이르면 이번 주말부터 구매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올 들어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월 자사 주력 소주 브랜드 ‘처음처럼’의 도수를 16.9도에서 16.5도로 먼저 낮추며 저도주 소주 포문을 열었다. 이어 지난 3월 처음처럼 제품군 중 ‘처음처럼 순’의 알코올 함량을 기존 16.5도에서 16도로 낮추며 ‘처음처럼 순’(16도), ‘처음처럼’(16.5도), ‘처음처럼 진’(20도)으로 라인업을 재정비했다.
그러자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9년 4월 16.9도로 선보인 뉴트로 콘셉트 소주 ‘진로이즈백(이하 진로)’의 알코올 도수를 2년만인 지난 3월 16.5도로 낮췄다. 젊은 MZ세대 소비자층에서 진로 수요가 많다는 점을 고려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 장기화 여파로 가정에서 홈술(집에서 술마시기)과 혼술(혼자 술마시기) 소비가 늘면서 저도주 주류를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했다”며 “도수를 낮추면서도 깔끔한 소주 맛을 구현해 낸 만큼 1위 소주 브랜드 자리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