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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일 GS리테일에 따르면 개강 직전 주부터 현재(8월 27일~9월 5일)까지 대학가 주변 200여(198점) GS25 점포의 매출이 전주대비 84.9% 증가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택배 등 짐을 싸기 위해 많이 사용되는 테이프가 312.5%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스타킹(224.4%), 세탁/주방세제(204.6%), 화장지(146.6%), 위생용품(113.9%)이 뒤를 이었다.
먹거리로는 식사와 안주 모두 해결 가능한 간편 요리 카테고리가 146.1%로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고, 대학생들이 식사와 간식을 위해 많이 찾는 햄버거/샌드위치(146.1%), 도시락(125.2%), 김밥/주먹밥(119.3%) 역시 매출이 크게 늘었다.
날씨가 시원해 지면서 판매가 증가하는 달콤한 초콜릿(105.8%)과 최근 몇 년간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젤리(92.2%) 매출도 큰 폭으로 신장했으며, 과일, 과자, 음료, 즉석밥 등의 매출 증가율도 높게 나타났다.
GS25 관계자는 “대학가 점포는 방학을 마치고 신학기를 시작하는 학생들이 생필품과 먹거리를 구매하면서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다”며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결품으로 인해 기회로스가 발생하지 않도록 학기 초 많이 찾는 상품들의 재고량을 늘리는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