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이 국민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국회의원의 의정활동, 국회 및 정당에 대한 정보를 퀴즈로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여의도 X파일’ 서비스(http://m.agora.media.daum.net/watcher/mobile/top)를 22일 오픈했다.
오픈에 맞춰 차량지원금, 인천공항 이용 혜택, 연금 등에 대한 내용을 담은 ‘국회의원 특혜’편과 정치인과 당직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식당에 대한 ‘여의도가 사랑한 맛집’편 퀴즈를 준비했다.
예를 들어 ‘국회의원 한 명이 4년 동안 받는 차량 주유비 및 유지비를 모으면 어떤 차까지 살 수 있을까요?’라는 문항에 답하는 식이다. 퀴즈 문항을 마이피플, 트위터 등 SNS로 공유해 지인들과 함께 풀어볼 수도 있다.
퀴즈를 마치면 본인의 점수는 물론 참여한 사람들의 각 문항별 정답률 및 평균 점수가 제시된다.
매주 새로운 퀴즈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국회 본회의, 상임의 등 다양한 의정활동 ▲법안 처리 및 예산 심의 결과 ▲국회의원의 다양한 권한과 책임 ▲정치자금 및 세비 등 여의도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이슈를 폭넓게 다룬다는 방침이다.
‘여의도 X파일’ 서비스는 모바일웹 및 다음앱을 통해 우선 서비스되며, PC를 통해서도 5월 말 만나볼 수 있다.
▶ 관련기사 ◀
☞다음-모비게, 게임 '다음 야구감독' 사전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