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상품은 본품과 성분이 동일하지만 용량을 본품보다 3분의 1 이상 줄이고 가격을 3000원으로 정했다. 각 상품 1㎖당 가격은 본품에 비해 최대 80% 이상 저렴하다.
순수 비타민C 세럼(4㎖)은 엔젤루카의 대표 상품으로 영국산 프리미엄 순수 비타민C를 25% 고함량으로 담아냈다. 글루타치온 수분크림(12㎖)은 99% 고순도의 글루타치온에 자연 유래 친환경 성분만을 담은 비건 인증 상품이고, 콜라겐 랩핑 물광팩(20㎖)은 초저분자 33달톤 콜라겐과 천연 식물성 오일 11종 등을 통해 피부 탄력과 윤기 개선에 효과적이다.
CU가 화장품 라인업을 확대한 이유는 최근 화장품 매출액이 빠르게 늘고 있어서다. CU에서의 화장품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증가율은 2022년 24.0%→2023년 28.3%→올해 1월~9월22일 14.7% 등을 기록했다.
특히 10·20대 잘파(Z세대+α세대) 고객 사이에서 편의점이 주요 쇼핑 채널로 자리잡으면서 화장품까지 구매하는 경향이 나타났다. 이달까지 연령대별 매출액에서 10대와 20대가 각각 42.3%, 32.3%로 70% 이상을 차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