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든 남자]저렴한 온라인 자동차보험(VOD)

  • 등록 2007-03-12 오전 10:26:08

    수정 2007-03-12 오전 10:26:08

[이데일리 보도제작부] 최근 손해 보험사들의 자동차 보험료 인상이 예고되면서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해 보고자 하는 운전자들이 하나 둘 늘어가고 있다.
 
그 중에는 온라인 자동차 보험의 가입도 한 방법으로 꼽히고 있는데,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한 다이렉트 가입으로 보험료를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이 같은 온라인 자동차 보험의 비중은 지난 2001년부터 꾸준히 증가해 2005년에는 10%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1월말에는 15%를 돌파하기도 했는데,  이 처럼 빠른 성장세를 감안한다면 2010년에는 전체 자동차 보험 시장의 25%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온라인 자동차 보험사는 교보자동차보험과 다음 다이렉트, 현대 하이카 다이렉트와 교원나라자동차 보험 등 온라인 영업만을 전업으로 하는 보험사들이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존의 손해 보험사들까지 온라인 영업을 병행하고 있어 그 시장 규모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그 동안 온라인 영업만을 해온 다음 다이렉트 보험은 점유율 14.6%를 자랑하며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다음 다이렉트 만의 혜택을 내세운 고객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GS 칼텍스와 연계한 다양한 자동차 관련 서비스, 여행 문화 관련 서비스가 그것이다.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에는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기반을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 전격 투입된 현대 하이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보험사만의 할인 할증 제도는 물론 전국 542개의 하이카 프라자 출동점을 활용,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온라인 자동차 보험 가입을 위해서는 몇 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들이 있다.
 
먼저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가입해서는 안 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비교한 후 장단점을 꼼꼼히 체크한 후 가입해야 한다.
 
또한 보상망은 잘 되어 있는지, 민원 발생은 많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보험 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아니다 보니 본인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것 또한 가입 전 알아두어야 할 점이다.
 
MBC '개그夜' 김완기씨가 진행하는 [자신만만 재테크] '보험 든 남자'를 보시려면 이데일리(www.edaily.co.kr) 홈페이지에서 '이데일리TV'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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