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중에는 온라인 자동차 보험의 가입도 한 방법으로 꼽히고 있는데,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한 다이렉트 가입으로 보험료를 저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이다.
이 같은 온라인 자동차 보험의 비중은 지난 2001년부터 꾸준히 증가해 2005년에는 10%를 넘어섰다. 특히 지난 1월말에는 15%를 돌파하기도 했는데, 이 처럼 빠른 성장세를 감안한다면 2010년에는 전체 자동차 보험 시장의 25%대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다.
온라인 자동차 보험사는 교보자동차보험과 다음 다이렉트, 현대 하이카 다이렉트와 교원나라자동차 보험 등 온라인 영업만을 전업으로 하는 보험사들이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에는 기존의 손해 보험사들까지 온라인 영업을 병행하고 있어 그 시장 규모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온라인 자동차 보험 시장에는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의 기반을 바탕으로 온라인 시장에 전격 투입된 현대 하이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도 빼놓을 수 없다.
이 보험사만의 할인 할증 제도는 물론 전국 542개의 하이카 프라자 출동점을 활용,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먼저 저렴하다고 해서 무조건 가입해서는 안 되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두 비교한 후 장단점을 꼼꼼히 체크한 후 가입해야 한다.
또한 보상망은 잘 되어 있는지, 민원 발생은 많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보험 설계사를 통한 가입이 아니다 보니 본인 스스로 결정해야 한다는 것 또한 가입 전 알아두어야 할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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