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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IX는 다음 달 1일부터 21일까지 3주 동안 중국 상하이 스마오 광장에 첫 팝업 전시를 한다고 27일 밝혔다.
스마오 광장은 중국 상하이의 명동이라고 불리는 난징동루 보행자거리 초입에 위치해 하루 평균 유동인구가 100만명에 달한다,
카카오프렌즈 팝업 전시는 광장 중심 1층 야외 단독 공간 형태로 자리하게 된다.
매장 내외부에는 팝업 전시장 자체가 하나의 포토존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3.5m 크기의 대형 라이언과 각종 캐릭터 구조물들이 곳곳에 배치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우선 중국 국민 메신저 위챗 플랫폼에서 휴대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해 3가지 미션을 달성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LED 머리띠, 라이언 풍선, 카카오프렌즈 스티커 등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의 댄스공연과 방문객들과 포토타임 등 다양한 볼거리가 팝업 전시 오픈 기간 내 지속적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중국은 시장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크고 K컬처에 대한 인기가 가장 높은 나라 중 하나”라며 “팝업 전시 오픈 이후 중국 내 대형 온라인몰 입점 등 소비자 접점 확대를 발 빠르게 움직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카카오프렌즈에 대한 해외 쪽 관심이 급속도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일본 도쿄점과 더불어 이번 중국 상하이 팝업 전시도 긍정적인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