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콘텐츠를 비롯, 애니메이션, 게임, 뮤직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용도로 쓰인다.
연내 조성을 시작해 3년간 운영할 계획이며 관련한 구체적 사항은 조만간 KT와 외부전문가, 펀드참여자 등으로 구성된 투자심의위원회에서 결정한다.
이 펀드에는 올레TV, 위성방송 등 그룹내 미디어관련 매출 중 2% 수준인 약 200억 원 정도를 투자할 계획인데 이는 가입자가 증가하면서 매출액이 늘어 날수록 투자금액이 커지게 된다.
아울러 KT는 지난해 3월 중소 콘텐츠 제작업체와 끼 있는 젊은이를 위해 설립한 ‘올레미디어스튜디오’의 시설이용도를 높이기로 했다.
또한 IPTV 내에 신인 등용문 전용 채널을 마련, 끼 있는 젊은이들이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된 콘텐츠를 KT의 IPTV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석채 KT 회장은 “KT 협력사를 위한 3不, SW업체를 위한 3行 실천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고, 이런 노력의 결과로 최근 2년 연속 세계 유선, 무선통신 분야 1위인 DJSI 글로벌 슈퍼섹터리더로 선정됐다”고 평했다.
그는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5가지 약속을 통해 젊은이들이 도전할 수 있는 무대와 창의적 일자리를 만들어 그들이 꿈을 네트워크에 실어 글로벌로 보내고, 국가적으로도 이를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와 성장동력 발굴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