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12월 둘째 주, 국내 주요 편의점사 MD(상품기획자)가 꼽은 추천 상품과 새로 출시한 따끈따끈한 ‘신상’을 소개한다.
일동후디스 ‘카카오닙스차’낯선 ‘슈퍼푸드’가 편의점에 들어왔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카카오닙스차’다. ‘후디스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를 차로 우리는 번거로움을 줄인 간편한 액상차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 건조, 로스팅한 후 껍질은 제거하고 적당한 크기로 분쇄한 것이다. 초콜릿과 달리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돼 있지 않다.
후디스카카오닙스차는 카카오닙스를 두 번 로스팅한 뒤 우려냈다. 카카오가 갖는 고유의 풍미는 높이고 몸에 좋은 폴리페놀을 최대한 살렸다. 또 L-카르니틴을 넣은 0㎉ 음료로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다. GS25와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에서 판매한다.
CU ‘백종원 만능소스’CU는 요리 ‘곰손(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금손(손재주가 뛰어난 사람)’이 될 수 있는 ‘백종원 만능 소스’를 출시했다. ‘백종원 만능 소스’는 ‘백종원 만능 양념장’,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 2종(370g, 각 4800원)다. 누구나 복잡한 요리 과정 없이 전문점 수준의 맛을 낼 수 있는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특제 레시피다.
‘백종원 만능 양념장’은 고추장을 베이스로 갖은 소스를 조합한 매운맛 양념이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에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콩나물불고기, 닭갈비, 비빔국수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백종원 만능 짜장 소스’는 춘장과 함께 돼지고기, 굴소스, 양파, 생강 등을 더해 미리 볶아낸 상품이다. 별도의 조리 과정 없이 짜장면, 짜장 떡볶이, 짜장 덮밥 등 짜장 소스가 활용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