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은 디지털 광고 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존 어워드를 새롭게 개편한 시상식이다. 프로모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포켓몬 테스트’는 SPC삼립과 함께 기획 제작된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지난 3월 ‘돌아온 포켓몬빵’ 캠페인 일환으로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위해 제작됐다.
소비자 참여를 이끌기 위해 포켓몬 세계관 요소를 녹였으며, 자연스레 노출되는 선호도 질문을 통해 인기 있는 포켓몬과 빵의 맛을 데이터화해 신제품 출시에 영향을 끼쳤다. 해당 콘텐츠는 연예인, 인플루언서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온라인상에서 큰 화제를 모아 약 100만회의 참여를 달성했다.
유지윤 소프트스피어 콘텐츠 리드는 “두 출품작 모두 콘텐츠성을 인정받아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에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인터랙티브 콘텐츠만이 선보일 수 있는 경쟁력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산업을 가리지 않고, 모든 영역에서 MZ세대에게 흥미로운 주제를 던지는 만큼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