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가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 및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과 함께 ‘우리동네 선한 가게’로 선정된 오프라인 중소상공인(SME)의 디지털 전환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네이버는 이를 위해 소상공인연합회와 우리금융그룹과 ‘우리동네 선한 가게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9일 체결했다.
‘우리동네 선한 가게’는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SME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소상공인연합회, 우리금융그룹,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20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매년 다양한 SME를 선정하여 전문가 컨설팅,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위해 SME는 스마트플레이스에 가게 정보를 등록하고 네이버예약, 쿠폰, 톡톡 등 다양한 기술 솔루션을 활용해 편리한 사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된다.또한, 네이버는 해당 가게들의 플레이스 페이지에 ‘우리동네 선한 가게’ 로고와 사업 소개 콘텐츠 등을 노출하여 온라인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 철학을 바탕으로, SME가 다양한 기술 플랫폼과 솔루션을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면서 “우리금융그룹, 소상공인연합회가 진행하는 상생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데 네이버의 기술력으로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SME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구상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소상공인 사업장 환경 개선에 이어, 자생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온라인 홍보 지원책이 이번 협약을 통해 마련돼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소상공인연합회는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소상공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고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