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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는 제5차 도시계획위원회를 개최한 결과 3개 역에 대한 도시계획시설 결정(변경안)을 가결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노원구 광운대역에서 월계로 간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변경)(안)은 ‘수정가결’됐다. 광운대역 주변지역 개발사업 등에 따른 교통량 증가에 대비하고 월계로~광운대역~석계로로 연결되는 도로교통체계 개선 필요성에 따른 것이다.
지난 2018년 5월~2019년 7월 시행한 ‘광운대역~월계로 간 도로개설 타당성 조사 용역 결과’를 반영해 도로 폭원은 8~18m, 도로 연장은 당초 492m에서 907m로 변경했다. 전 구간 2차로로 운영하며, 총 연장 907m 중 광운대역에서 성북역주유소 까지 300m 구간은 도로를 신설하고 성북역주유소에서 월계로 까지 607m 구간은 도로폭 일부 확장 및 정비한다.
광운대역에서 월계로간 도로 개설 및 정비사업은 올 상반기 내 노원구에서 도시계획시설(도로) 실시계획 작성·고시 후 내년까지 보상을 마무리하고 2025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둔촌동역 출입구 및 환기구 이설사업은 올 상반기 공사를 착공해 둔촌주공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준공 전인 내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와 더불어 7호선 청담역 도시계획시설(철도·도로) 결정(변경)(안)도 ‘원안가결’했다.
7호선 청담역은 도시계획시설 철도(정거장)와 도로(지하도로)가 각각 결정되어 철도는 서울교통공사에서 관리하고, 지하도로(보도)는 강남구에서 관리하다가 2006년 서울교통공사에서 시설물 일괄 관리토록 이관됐다. 시는 도시계획시설의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하여 금회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해 철도시설로 일원화했다.
도시계획시설 일원화에 따라 향후 원활한 승강편의시설 설치사업 추진 및 효율적인 시설물 유지·관리로 지하철 이용의 편의성과 안전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