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닷컴 측은 지난해 말 베타서비스 버전으로 선보였던 음성주문 기능의 완성된 형태라고 설명했다. 별도의 인공지능(AI) 스피커 없이 스마트폰 앱 단독으로 음성을 인식해 상품추천, 주문, 결제, 배송까지 마무리되는 올인원 서비스다. 편리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롯데닷컴 앱 접속 후 화면 우측 하단에 떠 있는 핑크색 말풍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말로 하는 쇼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생수”나 “수영복”과 같이 단순히 상품만 검색해주는 것이 아니라 “무료배송 가능한 생수 찾아줘”, “5만원대 수영복 보여줘”와 같이 추가조건을 붙일 수도 있다. 여기에 “-주문해줘”말 한마디면 결제까지 한번에 끝낼 수 있다.
기타 주문방법 등 이용방법이 궁금할 때는 “도와줘”라고 말하면 다양한 사용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말로 하는 쇼핑은 롯데가 집중 육성중인 보이스커머스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됐다. 향후 음성인식과 추천기능이 핵심이 될 인공지능(AI) 플랫폼과 결합돼 보다 효과적인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