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이씨엠디, 업계 최초 3년 연속 'CCM' 인증 획득

  • 등록 2015-12-18 오전 8:55:23

    수정 2015-12-18 오전 8:55:23

[이데일리 김태현 기자] 풀무원(017810) 푸드서비스 계열사 이씨엠디는 단체급식 업계 최초로 3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씨엠디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15년 하반기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서 수여식 및 포럼’에서 CCM 인증을 받았다. 이씨엠디는 2012년 단체급식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이래 올해도 재인증에 성공하며 업계 최초 3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

CCM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이씨엠디는 매해 발전된 CCM 추진 계획을 시행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씨엠디는 소비자들에게 환경친화적인 생활방식을 뜻하는 로하스에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뉴얼을 구축하고 소비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토리텔링 기법을 도입했다.

또 ‘고객의 소리’(VOC)를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현장형 CCM을 시행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신속한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부분에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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