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미소국가대표는 한국방문위원회에서 운영하는 대학생 홍보단으로 2009년 1기 활동을 시작으로 12기까지 900명이 활동했으며, 지난 10월부터 13기 미소국가대표가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환대실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퍼스 K스마일 캠페인’은 서울 및 수도권 지역 대학교 캠퍼스에서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는 대학생 대상 친절의식 개선 행사다.
이번 캠퍼스 K스마일 캠페인은 캠퍼스 내 다양한 장소에서 외국인을 자주 접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6~2018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K스마일 캠페인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대학생 미소국가대표 박종욱(25, 세종대) 씨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을 방문할 수 있게 하는 가장 큰 원동력은 대한민국의 친절한 미소”라며 “이번 캠페인 활동을 통해 외국인을 만날 기회가 많은 대학생들에게 K스마일 캠페인을 알릴 수 있어 기뻤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8월 전국 17개 광역지방자치단체와 11개 유관기관 및 민간기업 등 총 28개 기관이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36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한국방문위원회는 향후 관광객이 많이 찾는 각 지점 및 거점에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