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SK텔레콤이 공급하는 ‘Cloud Contact Center’는 고가의 콜센터 장비 구축없이SK텔레콤의 IDC를 활용하는 Cloud 방식의 중소/중견기업용 TM솔루션으로, 현재 50여개 중소기업에서 도입, 사용 중에 있다.
CCC 주요기능은 스크린팝업, 호/데이터 전환 및 분배, 관리자 모니터링 및 통계, 녹취 등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의 직업능력개발, 취업지원, 일자리창출, 고용환경 개선 지원 등의 사업을 통하여 장애인이 당당한 사회적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장애인과 기업을 지원하는 업무를 하고 있으며, 전국에 대구직업능력개발원을 포함하여 전국에 총 5개의 직업능력개발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SK텔레콤은 최근 출시한 Web-RTC 기술을 기반으로 한 Phoneless Call Center 환경도 이번에 포함시켜, 향후 IP 전화기 없이 Call Center를 운영할 수 있는 환경에 장애인들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Web-RTC(Web Real-Time Communication)란 웹 브라우저간에 플러그인의 도움 없이 서로 통신할 수 있도록 설계된 API로 유연한 콜센터 운영을 돕는 솔루션이다.
한편, 현재 장애인 대상 TM교육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과 전남직업능력개발원 두 곳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SK텔레콤은 전남직업능력개발원에도 동일한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 양해철 능력개발처장은 “’Cloud Contact Center’ 솔루션은 장애인 직업 교육 컨텐츠 질적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사회생활을 해 나감에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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