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MAU는 299만명을 기록하며 1위를 탈환한 데 이어 4월에는 302만명을 돌파했고 지난달에는 역대 최고 357만명을 넘어섰다.
지난달 기준 최상위권에 포진돼 있는 대형마트 앱 MAU와는 91만명, 타 편의점 앱과는 186만명 규모로 격차를 벌렸다. 이는 우리동네GS 앱 론칭 후 역대 최고 MAU 기록이다.
GS리테일은 2022년 10월 오프라인 채널 앱을 모두 통합한 우리동네GS 앱을 론칭하며 GS페이를 핵심 서비스로 내세워왔다. 앱 이용자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한 전략이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GS페이 간편 가입,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결제 시 가격 할인, 1+1 혜택, 포인트 자동 적립과 앱 내 증정품 자동 보관 서비스 혜택까지 한번에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GS리테일은 ‘선물이 쏟아지는 GS마법의집’ 이벤트 등과 같은 앱 이용자를 위한 차별화 이벤트도 지속 전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분기별 100만건에 달하는 신규 다운로드가 지속되는 등 우리동네GS 앱의 폭발적인 성장 추세는 현재 진행형”이라며 “차별화 서비스를 우리동네GS 앱에 신규 탑재하는 등의 고도화를 지속해 GS25, GS더프레시 매장의 수익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O4O 최적화 모델을 구축해 가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