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로 날라간 ‘더현대 글로벌’…팝업 매출 13억 돌파

  • 등록 2024-06-12 오전 8:57:58

    수정 2024-06-12 오전 8:57:5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 중인 K콘텐츠 수출 플랫폼 ‘더현대 글로벌’의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만에 13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역대 파르코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 1위 기록이다. 오픈 당일인 지난달 10일에는 3층 팝업스토어를 방문하기 위한 고객 대기줄이 지하 1층까지 이어졌고 마뗑킴 매장이 오픈한 지난달 24일엔 3000명 이상의 고객이 몰렸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이다. 현대백화점이 통관을 포함한 수출에 관련된 제반 사항은 물론 해외 리테일과 직접 매장 운영 관련 협상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다음달 28일까지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 예정인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는 일주일 단위로 새로운 K패션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노이스, 마리떼프랑소와저버, 마뗑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였고 향후 포츠포츠, 에버라인, 더바넷 등의 브랜드가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15일부터는 일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더현대 글로벌의 이 같은 호응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앞세운 팝업스토어 운영 노하우와 일본 내 K콘텐츠 열풍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더현대 글로벌이 기대 이상의 주목을 받아 행사 종료 매출이 총 40억원 정도로 예상된다”며 “이후 태국에서 진행될 K콘텐츠 전문관도 성공적으로 수행해 고객에게 보다 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이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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