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출시한 AI경리나라는 방대한 양의 경리업무 처리 패턴을 분석 적용 및 KT와의 협업으로 구현한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매출·매입내역 용도분류 자동화 △음성인식 AI 서비스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경리나라에서는 기업의 매출·매입 증빙내역이나 자동이체되는 보험료, 세금 등의 입출금내역에 대한 용도 분류를 이용자가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또 AI경리나라 모바일 앱에 탑재된 음성인식 AI 비서 `에스크아바타`를 통해 사용자는 기업의 경영 현황을 말로 물어보고 파악할 수 있다. AI경리나라의 음성인식 AI 비서는 현재 △매출 내역 △계좌 잔고 △거래처 정보 등 업무 관련 질문을 실시간으로 답해준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AI경리나라는 수기작업 없이 증빙 조회 및 용도분류를 자동화하고, 설치 즉시 기업의 미수금, 미지급금, 손익보고서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서비스”라며 “웹케시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AI 비서 서비스를 통해 경리나라 고객의 업무 혁신을 지속해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