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2019년 매출 6조5934억…사상 첫 6조 돌파(상보)

전년比 18.0% 증가…영업익, 24.7% 감소한 7101억
한성숙 "美·日 가시화 새 사업으로 더 도약할 것"
  • 등록 2020-01-30 오전 8:12:43

    수정 2020-01-30 오전 8:23:59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네이버(035420)는 2019년 연간 매출이 6조5934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18.0% 증가한 수치로 6조원 돌파는 사상 처음이다. 다만 연간 영업이익은 7101억원으로 전년 대비 24.7% 감소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1조 78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9%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1734억원으로 18.7% 줄었다. 당기순이익 1962억원으로 58.2% 급증했다.

네이버 본사 ‘그린팩토리’. (사진=뉴시스)
4분기 사업 부문별 매출과 비중은 △광고 1718억원 △비즈니스플랫폼 7465억원 △IT플랫폼 1360억원 △콘텐츠서비스 699억원 △라인 및 기타플랫폼 6632억 원이다.

4분기 네이버 주요 사업 부문의 매출은 1조 124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2%, 전분기 대비 7.8% 성장했다.

광고는 모바일 광고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0.7%, 전분기 대비 12.5% 성장한 1718억 원을 기록했다. 광고 사업 부문의 연간 매출은 6333억 원으로 전년 대비 10.5% 성장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쇼핑검색광고의 견고한 성장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3.4%, 전분기 대비 3.8% 성장한 7465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2조 851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2% 성장했다.

(네이버 제공)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28.9%, 전분기 대비 16.9% 성장한 1360억 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45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28.6% 성장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 및 V라이브 글로벌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18.6%, 전분기 대비28.4% 성장한 699억원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66.6% 성장한 2095억 원이다.

라인 및 기타플랫폼은 전년동기 대비 17.3%, 전분기 대비 6.6% 증가한 6632억 원이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18.8% 성장한 2조 4421억 원이다.

한성숙 대표는 “네이버는 앞으로도 국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이를 기반으로 미국과 일본에서 가시화되고 있는 새로운 사업 기회를 잘 살려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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