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간편식-반조리 수요 반영한 H9000 냉장고 출시

필요한 곳만 열 수 있도록 설계..전기료 약 60% 절감
7개 '존(Zone)' 나눠 수납 편의성-신선도 성능 향상
와이파이, IoT 기능 적용한 스마트 원격 기능도 제공
  • 등록 2017-09-10 오전 11:00:00

    수정 2017-09-10 오전 11:00:00

삼성전자가 수납성과 편리성, 에너지 효율을 높여 출시한 5도어 냉장고 신제품 H9000 앞에서 회사 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가정용 간편식·반조리 식품 수요 증가를 반영한 새 냉장고 ‘H9000’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일반 식자재뿐 아니라 새로운 추세에 따라 다양한 냉장·냉동 식품을 효과적으로 보관하고자 하는 소비자 요구에 발맞춘 4분할 5도어(문) 제품이다.

냉장실은 바깥쪽에 상·하로 구분된 쇼케이스, 안쪽에 인케이스 도어가 있는 구조(3도어)로 필요한 곳만 여닫을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쇼케이스’를 적용해 수납 편리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5개 문 중 필요한 곳만 열어 식품을 꺼낼 수 있어 일반 양문형 냉장고 대비 냉장실은 60%가까이, 냉동실은 57%까지 냉기 손실을 줄여 주기 때문에 식품의 신선함을 지키면서 전기 요금도 줄여 준다.

또 각 실의 온도·위치·구조에 따라 7가지 존(구역)을 구성해 분리 수납이 용이하도록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냉동실은 간편 냉동식품 보관구역, 장기 냉동구역, 견과류 구역, 건어물 구역 등으로 나눴고, 냉장실은 음료수나 소스를 보관하는 패밀리구역과 아이들이 간식을 꺼내먹는 키즈구역, 채소·과일·반찬류를 보관하는 신선 보관구역 등으로 나눴다.

냉장 성능을 강화해 신선도 유지 능력을 높이고자 냉기보존력이 우수한 메탈 소재를 적용한 ‘메탈쿨링 커버’, ‘메탈쿨링 도어’를 채용했고, 디자인 측면에서는 문을 여는 손잡이를 겉으로 나타나지 않게 감춘 ‘히든 핸들’을 적용해 완성도를 추구했다.

내장형 와이파이(무선인터넷)를 제공해 원격 온도·에너지 모니터링이나 원격진단도 가능하다. 용량은 810ℓ~820ℓ이며 색상은 이녹스(Refined Inox), 엘리건트 이녹스(Elegant Inox), 메탈 그라파이트(Metal Graphite), 아이시클(Icicle), 내츄럴(Natural) 등 총 5가지다. 출고가는 229만~299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H9000에도 음성인식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홈 플랫폼 ‘패밀리허브’를 도입했다. 여기에는 오는 11일부터 ‘우리홈IoT뱅킹’을 탑재해 △보유 계좌 잔액 조회 △이달의 자동이체일, 예금·대출 만기일, 이자납입일 등을 보여주는 금융캘린더 △실시간 환율 조회 등을 주방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삼성전자 H9000 냉장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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