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채터(Infochatter)’는 대화를 통해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분석하고 내·외부 서비스와 연계하여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채팅 및 자동 상담 서비스 솔루션이다.
웹, 모바일, IoT기기 등의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텍스트 메시지 형태의 ‘챗봇(chatbot)’, 음성인식 솔루션과 연동한 형태의 음성인식 봇(voice bot)’, 문자와 음성 모두 결합한 ‘개인비서’ 등 다양한 서비스 형태로 모든 산업에 접목딘다.
다이퀘스트는 ‘인포채터(Infochatter)’를 통해 대화 솔루션 분야에서 대통령상과 2차례의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지원하는 경기도청의 ‘스마트 고지와 핀테크 기반의 지능형 세정 서비스 구축사업’에서 ‘지능형 세정 상담 서비스’ 개발과 기업은행, 신한은행의 자동 상담 POC 사업을 수행하였고 현재 우리은행 자동 상담 서비스 구축 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에 참여 중이다.
2000년 창립하여 올해 창립 17주년을 맞이한 ㈜다이퀘스트는 2000년 서강대와 포항공대의 자연어처리 연구실 인원이 주축이 돼 설립됐다.
인공지능의 한 분야인 자연어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에 대한 전반적인 핵심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사업분야는 AI언어지능 플랫폼 전문 컨설팅 및 구축, 빅데이터 처리 솔루션 공급 및 구축, 정보서비스 플랫폼 통합 컨설팅 및 구축으로 나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