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드림 아츠클래스는 이론 중심으로 진행되는 국내 대다수 일반 교과 수업에 연극, 음악, 드라마 등 예술분야의 기법과 도구를 접목한 수업이다.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은 창의예술교육 교수법을 확산하는 교사를 양성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영국 창의예술교육 소셜벤처 ‘ARTIS’와 국내 비영리 교육 소셜벤처 ‘사단법인 점프’와의 창의예술교육 한국형 모델 개발 및 미래 교육 리더가 될 교사 양성을 목적으로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어 진행 중이다.
재단은 연수 이후에도 후속 지원을 이어가, 창의예술교육을 연구하는 소그룹커뮤니티 지원, 아티즈 멘토와의 온라인 멘토링, 교사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교사밋업 등을 예정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우수 교사를 선발해 영국 현지 초등학교에서 수업 시연 기회를 제공하며 창의예술교육 전문가도 육성한다.
정무성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은 “재단은 설립자이신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의 사람을 중시하는 사회공헌 철학의 뜻에 따라 미래세대를 육성하는 선생님들의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창의예술교육의 확산을 통하여,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