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맘스터치는 남산서울타워점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고객 접점 확장을 위해 서울에 전략 매장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외국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랜드마크 중심으로 출점을 확대 중이다.
남산서울타워점은 맘스터치의 강북 지역 첫 전략 매장이다. 남산서울타워는 연간 1200만명이 방문하는 서울의 대표 관광 랜드마크로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맘스터치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는 판단이다.
남산서울타워 내 서울타워플라자 1층에 위치해 있으며 메뉴는 싸이버거와 싸이플렉스버거, 그릴드비프버거, 케이준떡강정 등 브랜드 대표 먹거리를 중심으로 판매한다.
맘스터치는 이번 남산서울타워점을 시작으로 이달 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여의나루역 등 해외 관광객 밀집 지역에 전략 매장을 연이어 선보일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해외에서 드라마 등 K-콘텐츠가 꾸준히 인기를 끌면서 실제 한국인들이 일상적으로 즐기는 먹거리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최근 국내 외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19 펜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고 있어 외국인들에게 K-버거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등 해외사업의 전초기지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