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CJ헬로비전이 방송 시청 환경 급변에 따라 갈수록 다양화되는 시청자 입맛을 고려해 ‘맞춤형 채널’ 수를 대폭 늘린다.
CJ헬로비전(037560)(대표 김진석)이 케이블TV 브랜드인 ‘헬로tv’의 채널개편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 수요 확대에 따른 맞춤형 채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마니아 시청자들을 위한 ▲
: ‘역사’를 소재로 하는 미국 다큐멘터리 전문 채널 ▲: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익스트림 스포츠(BMX 등) 및 여행, 레저문화를 다루는 스포츠, 레저 전문 채널 ▲: 부동산 강의 및 매물정보, 정책 방향 등의 프로그램을 방영하는 부동산 전문 채널 등이 HD급으로 보강되었으며, ▲<카&스포츠>: 자동차경주, 모터싸이클 경기를 방영하는 자동차 전문 채널 등의 SD채널들도 추가 편성됐다.
또 시청자들의 성별과 연령대 등을 세분화해 ▲: ‘분데스리가’ 등 해외 인기 스포츠 및 인기 오락/드라마를 방영하는 30~45세 남성들을 위한 ‘스포테인먼트’ 채널 ▲<아이넷>: ‘트로트’ 중심의 한국 가요 및 종합 오락을 선별하는 30~40대 이상의 시청자를 위한 성인 가요 전문 채널 ▲: 토크콘서트 등 25~45세 여성들을 위한 여성 라이프스타일 채널 등이 HD로 신규 서비스된다.
1~130번대까지 HD급 ‘존(zone)’을 확대했다는 점도 이번 개편의 특징이다. 이에 따라 화질에 민감한 시청자들은 전보다 더 많은 장르의 채널을 고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투니버스(만화) ▲온게임넷(게임) ▲Fox채널(미국 드라마) 등 기존에 이미 고정 시청자층을 두텁게 확보하고 있던 SD급 채널들이 HD급으로 전환돼 더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개편으로 헬로tv는 HD급 채널 102개, SD급 채널 138개를 포함해 총 240개의 국내 최다 채널을 제공하게 됐다. CJ헬로비전은 궁극적으로 연관 장르 채널들을 재배치해 시청자들의 채널 접근 편의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영상 콘텐츠의 개인화 트렌드에 따라 이제 TV 채널을 선택하는 기준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CJ헬로비전은 최다 채널 확보는 물론 소수 ‘마니아’ 콘텐츠를 겨냥한 전문 채널과 성별·연령대를 세분화한 맞춤형 채널을 선보임으로써 시청자들의 높아지는 요구 수준을 만족시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CJ헬로비전은 지난 16일 ▲은평 ▲중부산 ▲중앙 ▲충남 방송의 아날로그TV 개편을 마치고, 오늘(12일) ▲북인천 ▲가야 ▲영남 ▲대구 ▲영동 지역의 아날로그 방송 채널을 개편한다.
17일에는 ▲부천/김포 ▲해운대 ▲금정 ▲아라 ▲신라, 19일에는 ▲양천 ▲경남 ▲마산 ▲나라 방송의 아날로그TV 채널을 개편할 예정이다. 디지털 방송 가입자의 경우에는 오늘(12일)부터 일괄적으로 개편된 채널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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