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이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시 보안을 적용한 모범 사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2022 소프트웨어(SW) 개발보안 모범 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변경할 때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을 최소화하기 위한 일련의 보안 활동을 말한다. 흔히 시큐어코딩이라고 불린다.
이번 공모전은 작년 열린 ‘2021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모범 사례 공모전’에 이어 두 번째다. 기업에서 적용한 SW 개발보안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여 민간분야의 많은 기업들에게 SW개발보안 적용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다.
자세한 사항은 과기정통부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모범사례 공모전 사무국(061~820~16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상식은 금년 11월 개최 예정인 ‘제12회 SW개발보안 컨퍼런스’에서 진행하며, 최우수상 수상자는 해당 컨퍼런스에서 모범사례를 발표할 기회를 얻는다.
김정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인식을 확산하고 소프트웨어 개발현장에 도움을 주어, 안전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조성에 힘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 및 개발자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