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초 서울과 경기지역 뉴스 개편에 이어, 전국 11개 제작센터를 대상으로 지역민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한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신설해 방송할 예정이다.
시간대별 시청 타겟 및 맞춤형 블록편성을 강화해 기존 줄띠 순환 편성의 피로감을 해소하고, 지역채널 주 시청자 층의 지역별 주요 관심사와 라이프사이클 중심으로 시청 흐름을 유도해 시청률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지역의 역사와 미담 캠페인 프로그램으로
지역의 숨어있는 역사와 인물 혹은 미담 사례들을 소개하는 캠페인성 프로그램을 제작해 수시로 편성함으로써 지역의 정체성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면서 지역민과 소통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지역 스포츠 프로그램도 강화
특히 오는 10월 18일 개최되는 전국 체전을 앞두고 지역별로 숨어있는 아마스포츠 팀이나 단체, 유망주 등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기존 프로그램 포맷과 차별화하여 소통과 참여를 강화한 ‘10대 세상 학교야 놀자’, 어린이들을 위한 ‘우리아이 함박웃음’, 한방을 통한 건강상식 ‘新 동의보감’, 천안지역의 역사와 문화 미래비전을 모색해보는 ‘다큐 천하대안’, 아마추어 바둑인의 경연장 ‘전북 아마바둑 최강전’ 등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상윤 티브로드 대표는 “지역채널은 여타의 유료방송 플랫폼과는 대별되는 케이블TV만의 차별화된 지역특화 채널”이라며 “더 세분화한 지역만의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확대하고, 지역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포맷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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