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는 27일 서울매트로의 지하철 1·3·4호선 역내 행선안내기로 32인치, 42인치 퍼블릭디스플레이 제품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제품들은 오는 9월말까지 총 67개역에 2500대가 설치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기존의 LED 전광판에서 교체되는 것으로, LCD의 장점인 고해상도와 높은 시인성을 입증받았다. 앞으로 역내 시민들에게 보다 선명한 화질을 통해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말까지 전국의 GS25 편의점에 광고판용으로 42인치 총 4000대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미 올해 초 유럽의 주요 축구경기장에 52인치 퍼블릭디스플레이를 설치한 바 있다.
퍼블릭디스플레이는 특정 개인이 아닌 대중을 상대로, 문자와 동영상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정보나 광고용 디스플레이로 사용되는 제품을 총칭한다.
공항과 터미널은 물론 학교와 학원, 매장과 쇼핑몰 등에서 정보를 제공해주거나 화상회의, 프리젠테이션 등에도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퍼블릭디스플레이 시장은 2009년 연평균 83%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10년에는 전체 퍼블릭디스플레이 시장에서 LCD가 65%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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