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PC, 美소비자 만족도 1위…‘갤탭S9’ 기여

  • 등록 2023-09-21 오전 8:26:49

    수정 2023-09-21 오전 8:26:49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2023년 소비자 만족도’ 결과. (자료=ACSI)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만족도가 높은 PC 브랜드로 선정됐다.

21일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2023년 소비자 만족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PC 부문에서 8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ACSI는 올해로 26주년을 맞는 미국 최고 권위의 시장조사업체다. 연간 약 50만명의 소비자를 직접 인터뷰해 만족도를 평가하고 있다.

올해 삼성전자(83점)는 지난해와 비교해 2점 상승하며, 애플과 동점을 기록했다. 애플은 2003년 이후 20년만에 처음으로 PC부문에서 단독 1위 자리를 내줬다.

삼성전자의 점수 상승은 태블릿의 선전으로 풀이된다. ACSI는 “‘갤럭시 탭’ 라인업에 대한 미국 소비자 만족도가 6% 향상됐다며, 갤럭시 탭 시리즈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삼성전자의 PC부문 약진에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미국 매체들 역시 삼성전자가 지난달 출시한 ‘갤럭시 탭 S9 시리즈’를 통해 최신 하드웨어를 선보이고, 대화면 디스플레이 최적화에 집중한 점이 소비자 만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삼성과 애플 이외에 글로벌 PC 제조사 델과 HP는 각 81점으로 공동 2위에 올랐고 레노버, 에이수스, 아마존, 에이서 등은 78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가 지난 2월 출시한 노트북 ‘갤럭시 북3 시리즈’도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미국 소비자매체 컨슈머리포트는 지난 5월 ‘2023년 최고의 노트북’을 선정하고, ‘갤럭시 북3 시리즈’가 ‘올해 최고의 랩톱’ 4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고 밝힌 바 있다.

‘갤럭시 북3 시리즈’는 출시 한달 만에 전작대비 2.5배의 글로벌 판매를 기록했다. 시장조사업체 IDC도 올 1분기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에서 삼성전자가 52.0%(수량기준)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힌바 있다. 삼성전자의 국내 노트북 시장 점유율은 28년간 1위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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