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이노션이 최고상인 대상을 차지한 작품은 △현대자동차 ‘밤낚시’ 캠페인 △KCC건설 스위첸 ‘식구의 부활’ 캠페인 △트립닷컴 ‘지금이야, 지금!’ 캠페인 등이다.
특히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한 밤낚시 캠페인은 필름 크래프트 부문 및 PR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촬영 방식과 자동차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흥미로운 테마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캠페인은 ‘브랜디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금상을 추가로 받았다.
함께 대상으로 받은 트립닷컴 캠페인은 이미 5년 전에 제작했지만 갑작스러운 코로나19 팬데믹 때문에 방영되지 못한 광고 영상을 ‘역발상’을 통해 새로운 광고로 재탄생시켰킨 것이 특징이다. 예상치 못하게 광고가 불방된 브랜드의 경험을 ‘여행도 망설이지 말고 갈 수 있을 때 가야 한다’는 메시지와 결합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로 매년 약 2000편의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