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연락처 포스터는 사용자가 알고 있는 연락처에게 전화를 걸 때 수신자 화면에 자신이 어떻게 표시될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을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 기능은 서드파티 통화 앱에서도 적용된다. 연락처 포스터는 사진, 미모티콘, 타이포그래피 및 서체 색상으로 개인화할 수 있다.
또한 누군가 음성 메시지를 남길 때 실시간 전사문도 생성해준다. 사용자는 발신자가 음성 메시지를 남기는 도중에 전화를 받을 수도 있다. 뉴럴엔진을 통해 구현되는 실시간 음성 메시지 전사문은 기기 자체적으로 처리되며 비공개로 유지된다.
또한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설정한 경우, 알 수 없는 번호로 전화가 오면 즉시 실시간 음성 메시지로 넘어가고 이동통신사에서 스팸으로 분류한 전화는 곧바로 거절된다.
페이스타임에도 변화가 있다. 사용자는 이제 상대방이 페이스타임 통화를 받지 않으면 비디오나 오디오 메시지를 남겨 그 순간에 하고 싶은 말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다. 통화 중 간단한 제스처로 적용할 수 있는 하트, 풍선, 불꽃놀이, 레이저 빔 등의 반응을 이용해 더욱 다채로운 표현이 가능해진다.
체크인 기능도 메시지에 도입되는 중요한 기능이다. 체크인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는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했을 때 가족이나 친구에게 알림을 보낼 수 있다. 사용자가 체크인 세션을 시작하면, 사용자가 도착하자마자 정해진 연락처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전해진다. 만약 사용자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움직임이 멈추면 기기의 위치와 배터리 잔량, 셀룰러 서비스 상태와 같은 정보들이 지정된 연락처에 일시적으로 공유된다.
스탠바이 기능은 조금 떨어진 거리에서 아이폰을 가로로 놓고 충전 중일 때에도 각종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새로운 전체 화면 경험을 선사한다. 스탠바이는 책상, 침대 협탁, 주방 조리대에서 쓰기에 좋다. 다양한 시계 스타일, 선호하는 사진, 또는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위젯을 띄워주는 스마트 스택을 비롯한 위젯 등을 표시하도록 사용자화할 수 있다.
더불어 자동 수정 기능도 더 많은 유형의 문법 오류를 수정해주고, 수정된 단어에 일시적으로 밑줄을 쳐서 타이핑을 더 원활하게 지원한다. 사용자가 탭 한 번이면 원래 단어로 되돌릴 수 있도록 해주고, 인라인 자동 완성 텍스트 기능 역시 더 빨리 문장을 완성하게 지원한다.
일기는 새로운 아이폰 앱으로, 사용자가 일상 속 순간들과 삶의 특별한 일들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해준다. 일기 작성에 영감을 주는 개인화된 제안도 표시된다. 새로운 일기 쓰기 제안 API를 이용해 개발자가 앱에 일기 쓰기 제안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다. 일기 앱과 일기 쓰기 제안 API는 하반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