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상품은 도수를 낮추고 최종 제조 단계에서 홉향을 배가 시키는 공법을 활용해 저도수임에도 불구하고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는 모두 구현했다.
패키지에는 도수가 낮은 상품 특성을 반영해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술을 많이 먹을 수 있어 주당이 될 수 있다’는 콘셉트를 웹툰으로 표현해 재미를 더했다.
CU는 이번 제품으로 저도수 주류와 무알콜 주류의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동시에 20~30대 주요 트렌드로 자리한 ‘NoLo’(No and Low Alcohol) 트렌드를 이끌 계획이다.
또한 20~30대 매출 비중이 2022년 69.7%, 지난해 71.7%, 올해(1~4월) 72.8%로 꾸준히 상승해 저알콜, 무알콜 주류 매출은 젊은 층이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상품기획자(MD)는 “코로나19 이후 혼술, 홈술 트렌드가 자리잡으면서 건강한 음주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의 숨은 수요를 발견해 새로운 트렌드를 이끄는 유통채널로 자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