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막내딸인 조현민 대한항공(003490) 상무가 가족들의 SNS 이용도 상당하다고 밝혔다. 올해로 29살인 조 상무는 시간 날 때마다 스마트폰으로 미투데이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퀘어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등 8개에 달하는 SNS에 글을 올리는 신세대다. 그런 그이기에 하루에 친구 신청이 20개씩 들어올 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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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 상무는 이날 대부분 50대가 넘는 대표이사(CEO)급 기업체 임원 400여 명 앞에서 손끝으로 전하는 SNS 마케팅에 대해 강연했다.
SNS에 대한 애정은 언제부터일까. 상처받은 적은 없을까.지난 4월 트위터에선 한 트위터러가 ‘진에어 승무원 티셔츠가 민망하다. 배꼽 구경을 많이 하게 됨’이란 트윗을 올리자, 조 상무가 삭제를 요청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조 상무는 “싸이월드 세대여서 자연스럽게 SNS로 옮아갈 수 있었다”면서 “트위터도 실명제 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성격이 급해 참아야 하는 부분도 있고 겸손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요즘 더 관심 갖는 것은 진에어에 대한 브랜드 마케팅이다. 그는 “런던 올림픽을 맞아 7월 31일 기내에서 올림픽 응원을 테마로 한 플래시 몹(flash mob)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면서 ”진에어를 통해 10년 내에 타임지에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는 목표를 실현하고 싶다“고 했다.
또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고객들은 뭔가 특별한 혜택을 원하기 때문에 포르셰와 손잡고 새로운 고객 마케팅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