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무너 커뮤니티, 6개월 만에 가입자 20만 돌파

참여형 팬덤 사이트 ‘무너 커뮤니티’
사이트 공개 후 ‘총 방문 수’ 380만 회, ‘좋아요 수’ 11만 건 이상 달성
MZ세대의 눈길 사로잡는 굿즈, 배경화면 콘텐츠 등 무료 제공
  • 등록 2022-10-15 오후 4:10:50

    수정 2022-10-15 오후 4:10:50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LG유플러스의 오리지널 캐릭터 ‘무너’의 팬 커뮤니티가 오픈한 지 6개월 만에 가입자 수 20만 명을 돌파했다.

무너 커뮤니티는 LG유플러스가 세계관 마케팅을 앞세워 MZ세대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 해당 사이트는 종합광고회사 펜타클이 캐릭터 ‘무너’의 기존 스토리를 활용해 팬 커뮤니티 형식으로 새롭게 제작한 것이다.

지난 3월 사이트 첫 공개 이후, 무너 커뮤니티는 현재 총 가입자 수 20만 3천 명을 넘어섰다. 사이트 방문 횟수는 총 380만 회에 달하는데, 그 중에서도 순 방문자 수는 334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소통을 중시하는 MZ세대가 세계관 스토리에 반응을 보이며, 무너 사원 콘셉트에 공감한 것으로 분석된다.

캐릭터 ‘무너’는 밀레니얼 세대이자 사회 초년생을 대변하는 LG유플러스의 오리지널 캐릭터다. 눈치 보지 않고 할 말은 하면서 꿈을 키워 나가는 캐릭터로,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 MZ세대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셉트 덕분에 인스타그램에서 20만 명, 틱톡에서는 무려 52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펜타클은 무너 ‘찐팬’들이 세계관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무너 코인을 좋아요 및 댓글 활동 지수에 따라 지급한다. 무너 팬들이 6개월 동안 남긴 댓글은 7.5만 건, 좋아요는 11만 건이 넘는다. 격주로 공개하는 굿즈는 2~3일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펜타클은 무너 커뮤니티로 MZ세대의 소통과 참여를 도모했다는 점에서 지난 8월 ‘ICT 어워드 코리아 2022’에서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부문 통합 대상을 받기도 했다.

펜타클 관계자는 “무너 커뮤니티가 젊은 세대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일방적이었던 광고 마케팅에서 벗어나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기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펜타클은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자사 IP(지적재산) 캐릭터를 활용한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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