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ASD코리아(대표 이선웅)가 올해도 세계 최대 이동통신박람회 ‘MWC’에 참가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인다.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 멤버사인 ASD코리아는 25일부터 28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서 4년 연속 자체 부스를 운영하며, 글로벌 통신사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클라우다이크(Cloudike)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소개한다.
클라우다이크는 개인 및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이다. 고객이 직접 가입하고, 원하는 만큼의 용량을 선택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다. 클라우다이크는 파일 저장, 공유, 동기화, 협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빠른 속도와 편리한 파일 공유가 특징이다.
ASD코리아는 MWC 2018에서 성과를 낸 바 있다. 인도네시아 최대 통신그룹 텔콤(Telkom Indonesia)의 SI회사인 텔콤시그마(Telkomsigma)로부터 개인 및 기업용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수주했다. 텔콤시그마는 클라우다이크 퍼스널을 통해 같은 그룹사 인디홈(IndiHome)에 개인용 클라우드를 제공한 것에 이어 클라우다이크 비즈니스를 통해 그룹 계열사 텔콤셀(Telkomsel)에 기업용 클라우드를 공급했다.
현재까지 러시아 메가폰(MegaFon)의 메가디스크(MegaDisc), 터키 베스텔(Vestel)의 베스텔클라우드(Vestel Cloud), 보다폰(Vodafone)의 귀베니데포(Guvenli Depo), 인도네시아 인도삿(Indosat)의 인클라우드(InCloud), 텔콤셀(Telkomsel)의 클라우드맥스(CloudMax), 한국 KT의 m스토리지 등 총 6개의 글로벌 통신사 및 제조사에서 클라우다이크를 통해 개인용 클라우드를 출시했다.
ASD코리아는 2014년 본엔젤스, 쿨리지코너, 더벤처스, 서울산업진흥원으로부터 100만달러(한화 11억원 상당)의 초기투자를 유치, 중소기업청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TIPS)에 선정된 바 있다. 지금까지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400만달러(한화 43억원 상당)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