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GS리테일(007070)은 자사 편의점 GS25가 농협경제지주, NH농협카드와 3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산 농산물 소비 촉진 활동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 모델이 GS25가 국내산 마늘 소비 촉진 취지로 출시한 갈릭치킨포테이토샌드위치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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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경제지주가 수급한 국내산 농산물을 활용해 GS25가 간편식을 개발·유통하고 NH농협카드와 연계한 소비 촉진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 골자다.
앞서 GS25는 농협경제지주로부터 공급받은 국내산 마늘을 활용한 간편식 △소이갈릭버거 △갈릭치킨포테이토샌드위치 등 2종을 우선 출시했다.
이아 다음달 3일엔 △마늘밥계란장조림주먹밥 △갈릭소시지김밥 △매콤마늘돼지찜&흑마늘떡갈비도시락 등 마늘 간편식 3종을 추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NH농협카드와 연계한 대규모 소비 촉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NH농협카드로 GS25의 국내산 마늘 간편식 5종을 구매하면 40% QR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가 오는 10월 말까지 이어진다.
할인 혜택 적용 시 소이갈릭버거, 갈릭치킨포테이토샌드위치 2종 모두 편의점 최저가 수준인 1800원(2종 정가 3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이번 마늘 간편식을 시작으로 국내산 농산물 특화 메뉴를 대폭 늘리는 등 농가와의 상생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정주호 GS25 제휴프로모션팀 담당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GS25의 역량을 활용한 우리 농가 지원, 국내산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이번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전국 1만8000여 GS25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의 O4O 역량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가와 전국 소비자를 연결하는 핵심 유통망 역할을 지속 수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