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스마트폰 원격 실버케어’ 서비스 상품을 온라인 최초로 단독 론칭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폰 원격 실버케어’ 서비스는 홀로 지내는 부모님의 건강을 스마트폰과 움직임 센서를 통해 원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응급 호출기, 동작감지센서 등을 이용해 고령자의 활동상황을 원격으로 확인하고,응급상황이 발생하면 보호자나 병원에 연락해 신속히 조치해준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실속형(월 1만9800원)서비스를 선착순 100명, 표준형(월 3만9600원)서비스를 선착순 200명 한정판매 한다.
무선통신을 이용해 거실, 침실 등 집안에 설치된 활동량감지기의 활동량 정보를 효드림폰으로 전송한 뒤 이동통신사 통신망을 사용해 해당 서버로 전송, 가입 고객은 문자를 통해 해당 정보를 수신하는 방식이다.
녹십자 헬스케어 콜센터를 통해 월 1회 정기 전화 문진과 상시 건강상담 서비스도 제공해, 자주 찾아 뵙지 못하는 부모님의 안전과 건강관리를 도와준다.
두 서비스 공통적으로 보호자 응급호출 서비스와 119 응급호출서비스, 말벗 통화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문간호사와 전문의의 건강상담 서비스, 건강문진통화도 할 수 있다.
김석훈 G마켓 디지털실장은 “독거노인 등 실버가구가 계속 증가하면서 따로 지내시는 부모님 건강관리에 대한 걱정과 관심이 늘어 관련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며 “상시 원격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실버케어 서비스인 만큼 올 추석 효도선물로도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