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5SS 시즌 프리뷰’ 29일 개최…해외 바이어도 초청

  • 등록 2024-08-22 오전 8:39:44

    수정 2024-08-22 오전 8:39:44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무신사는 내년도 봄·여름(SS) 패션 트렌드와 신제품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는 ‘25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온·오프라인서 동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즌 프리뷰는 입점 브랜드가 차기 신제품을 선공개하고 고객들이 이를 직접 살펴본 후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브랜드들이 신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고객 반응과 수요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신사는 시즌 프리뷰를 연 2회씩 정례 행사로 운영 중이다.

이번 25SS 시즌 프리뷰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서울 성수동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열린다. 일반 고객들은 오는 30일부터 방문할 수 있다.

올해는 총 28개 브랜드가 참여해 내년 SS 신제품 디자인 100여종을 선보인다. 온·오프라인 고객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브랜드가 생산 여부를 검토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발매가 확정된 상품은 내년 SS 시즌 신제품으로 출시된다.

이번 테마는 ‘리디파이닝 시티’(도시에 대한 재정의)다. 소재와 스타일 조합을 통한 ‘뉴 시티’ 룩을 제안한다.

무신사는 이번 시즌 프리뷰부터 통일된 테마를 제안하고 참여 브랜드당 선공개하는 신제품 수를 종전대비 줄였다. 브랜드들이 실제 발매하기 원하는 제품에 대한 고객 목소리를 다양하게 듣기 위한 조치다.

또한 무신사는 이번 행사부터 해외의 유명 편집숍 바이어를 초청해 기업간거래(B2B)를 주선하는 비즈니스 쇼룸도 연계해 운영한다. 오는 29일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저널 스탠다드 등 일본 편집숍 40여곳의 바이어 70여명이 성수동을 방문한다.

회사 관계자는 “한국에서 인기를 얻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라이징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행사로 패션을 전공하며 예비 디자이너를 꿈꾸는 패션학도들에게도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올해부터는 해외 바이어까지 초청해서 유망한 K-패션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진출 등용문이 될 수 있는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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