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강원도관광재단과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4일 오후 1시 30분부터 강원도 강릉 구슬샘문화창고에서 ‘2021워케이션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포럼 주제는 ‘워케이션을 통한 한국관광 리부팅’이다. 국내·외 워케이션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워케이션의 국내·외 현황 분석 및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신규 비즈니스 여행수요 창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한다.
1부에서는 한국관광대학교 박효연 교수의 ‘워케이션 연계 방한관광 활성화 방안’ 현장 발표를 시작으로, JTB 종합연구소 야마시타 마사키 부장의 ‘일본 워케이션 가능성’, 와카야마현 키리아케 유지 과장의 ‘와카야마현 워케이션 추진사례’, 태국관광청 클리사다 랏타나프룩 실장의 ‘태국 워케이션’등 해외사례들이 사전 녹화되어 방영된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발표자간 국제관광 재개 이후 워케이션 활성화방안에 대하여 토론 및 참석자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교환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용재 공사 동북아팀장은 “내년 상반기 중 국내 인바운드여행사 대상 워케이션 모니터링 투어, 미국, 유럽, 일본 등 글로벌 기업 임직원 초청팸투어 등을 통해 한국워케이션 관광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전방위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